'한의학교육평가원 활동 강화 촉구’ 한의대 질 향상 도모 > 의료계소식 | 인천광역시한의사회
협회소개 한의원검색 알기쉬운한의학 온라인자가진단 시민열림공간 한의사회원전용
sub1_pagetitle4.jpg
sub1_4_img1.jpg

'한의학교육평가원 활동 강화 촉구’ 한의대 질 향상 도모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3,645회 작성일 10-08-09 14:32

본문

'한의학교육평가원 활동 강화 촉구’ 한의대 질 향상 도모
제5회 중앙이사회,본인부담개선안,보험한약제제 활성화 및 각종 제제 개발 기여
A0012010072856137-1.JPG 

한의과대학의 질적 향상을 위한 한국한의학교육평가원의 활동이 강화될 전망이다.

대한한의사협회는 지난 27일 협회 회의실에서 제5회 중앙이사회를 개최, 한국한의학교육평가원 활동 강화와 관련한 논의를 갖고, 한의사의 질적 향상을 위해 한국한의학교육평가원에 한의과대학 및 한의학전문대학원에 대해 정기평가를 실시하고,평가 기준미달 기관에 대해서는 국가고시 응시자격 제한,정원감축,학과폐지 등의 강력한 제재를 시행해 줄 것을 요청키로 했다.

이사회에서는 이와같은 엄정한 교육평가를 통해 현재의 교육현실을 개선, 한의과대학의 질적 향상을 위한 계기를 마련해야 한다는 의견이 제시됐다. 

65세이상 어르신 본인부담기준금액 개선과 관련한 논의에서는 향후 이번 개선안 시행에 착오가 없도록 개정사항 주시 및 유관기관,관련단체와의 지속적인 업무 협의를 진행하고, 회원홍보 및 청구프로그램업체 등에 대한 업무를 지원키로 했다.

또한 보험한약제제 활성화를 위해 제약회사와의 간담회를 추진, 현행 보험급여 약제외에 신규한약제제 생산 및 보험급여 등재를 독려키로 했다. 

김정권 회장은 “이번 본인부담 개선안은 의·약 동시 시술을 토대로 더 많은 보험문제 해결의 단초를 마련되고, 보험한약제제 활성화 및 각종 제제의 개발에도 기여할 것이다”고 밝혔다.

이사회에서는 지난 2009년 10월30일 한의약의 국내외 표준화 추진을 위해 대한한의사협회 대한한의학회 한국한의학연구원 등 공동으로 구성된 한국한의학표준연구원(이하 표준연구원)의 운영규정 제정 보고가 있었다.

IPL(Intense pulsed light) 관련 서울동부지방법원(항소심) 판결선고와 관련한 논의에서는 이 사안이 대법원에 상고된 만큼, 철저한 준비를 통해 적극 대응해 나가기로 했다.

현안대책 논의에서는 고성철 부회장을 팀장으로 하는 ‘현안대책팀’을 구성, 한의계 현안문제에 대해 상황분석 및 파악을 통해 문제해결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한편 이날 이사회에서는 한방의료제도 및 한방건강보험제도 개선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한의협 사무처 김기상 보험·의약무국장,기획·법무실 김혁호 실장,홍미숙 보험팀장,이연화 보험팀 차장, 김동현 기획·법무실 과장 등 5명에 대한 표창장 수여식이 있었다.
박현철 기자   [phyunchul@hanmail.net]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131건 1 페이지
  • RSS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