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행성눈병, '한방의료'로 치료하세요 > 한방기사 | 인천광역시한의사회
협회소개 한의원검색 알기쉬운한의학 온라인자가진단 시민열림공간 한의사회원전용
sub3_pagetitle4.jpg

유행성눈병, '한방의료'로 치료하세요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관리자 (121.♡.137.214)
댓글 1건 조회 7,659회 작성일 11-02-25 16:27

본문

*1-20주 유행성각결막염 발생 추이
유행성각결막염 및 급성출혈성결막염 환자 급증

여름철을 맞아 유행성각결막염 및 급성출혈성결막염 환자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유행성 안과질한에 한의학 치료가 효과적인 것으로 확인되고 있다.

한의학적으로 급성하는 유행하는 결막염은 천행목적 천행적안에 해당되며, 한의학 치료방법으로는 내복약인 한약치료,외용약, 침구치료 등이 병행하여 치료하면 약 1~2 주일안에 우수한 치료 효과과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특히 한방의 안질환 치료의 경우 질환의 단기적인 치료뿐만이 아니라 면역성을 높여주어 눈병의 전염으로부터의 예방효과도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한편 질병관리본부는 전국 80개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한 안과전염병 표본감시체계를 통해 집계된 눈병 환자수를 분석한 결과 환자 수가 늘고 있고, 지난해보다 기관당 보고환자 수도 높은 것으로 나타나 유행성 눈병의 예방을 위한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고 밝혔다.

2010년 5월 9일~5월 15일(20주) 동안 보고된 환자 수가 721명 (보고기관 당 환자수 10.4명)으로 이전 4주간 보고된 환자수의 평균치(667.5명)보다 8.01% 증가했다.

특히, 아폴로 눈병으로 알려져 있는 급성출혈성결막염의 보고 환자 수는 20주차에 74명 (보고기관 당 환자수 1.1명)으로 이전 4주간 보고된 환자수의평균치(69.0명)보다 7.25% 증가했다

본부는, 지역별로 보면 유행성각결막염은 서울, 부산, 대구, 인천, 광주, 울산, 강원, 충북, 충남, 전북, 제주지역 12개 시도에서 증가 양상을 나타냈으며, 급성출혈성결막염은 서울, 광주, 대전, 울산, 경기 5개 지역에서 환자 수 증가율이 높았으며,연령별로는 0-19세 연령군이 전체 보고환자수의 30-36%를 차지했고, 유행성각결막염 및 급성출혈성결막염 모두 여름철 수영장 이용을 비롯한 야외 활동력이 많은 학령기 아동 및 청소년층에게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고 밝혔다.
 
아울러, 질병관리본부는 학교, 유치원, 어린이집 등 단체생활시설에서는 유행성 눈병 감염예방을 위한 개인위생 수칙에 대한 보건교육을 실시하고, 이상 증상이 나타날 경우는 조기에 진료를 받도록 당부했다. 
 
박현철 한의신문 기자   [phyunchul@hanmail.net]

댓글목록

profile_image

uqtcuey1524님의 댓글

uqtcuey1524 아이피 (173.♡.219.99) 작성일

그는 도한 그리폰 라이더인데 간투는 이번에 류리엘의 그리폰을 구경할 수 있었다.캬아아아아!펄럭, 펄럭!궁정 뒤쪽으로 열 마리의 그리폰이 착륙했다. 퓨리엘이 자신의 고향에 정식으로마족의 물질계 침략을 보고함으로써 엘프들이 이 전쟁에 참여하기로 결정한 것이다.물론 그 중재는 드래곤 로드가 했다. 그렇지 않았다면 인간의 전쟁에 그들이 끼어들리가 없었다.엘핀카발리에 펠로실, 여덟 명의 카발리에들과 함께 마신전쟁에 참전하러 왔습니다.퓨리엘 경의 그리폰도 함께 데려왔습니다.오느라 수고 하셨습니다, 펠로실 경.퓨리엘은 그리폰에서 내려 정렬한 아홉 명의 엘프 기사들에게 웃으며 인사했다.사실 그는 마왕 퇴치 임무를 무사히 수행함으로써 상급 카발리에의 명예를 얻었다.실력으로는 이미 엘프 부족 중에서도 손가락 안에 꼽히는 그였기 때문에 다른엘프들도 그에 불만이 없었다.그리고 지금 그는 열 명으로 구성된 그리폰 기사단 중대의 지휘관이 되었다.호오, 달랑 아홉 명만 온 건가? 로드가 불렀는데?레드 드래곤 보리사쿠가 기분 나쁘다는 듯 옆에서 말했다.그러나 그린 드래곤 카밀로스는 고개를 저으며 그에게 설명했다. 카밀로스는 숲을사랑하는 그린 드래곤답게 엘프들과 친했다.엘프는 개인의 전투능력 차가 무척 심하지. 엘핀카발리에 열명이라면 아마도 부족전체의 3분의 1에 해당하는 전력일걸? 그렇지 않나, 퓨리엘?그런 셈입니다. 엘핀카발리에는 모두 20명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규율 상 절반이상은 밖으로 나오지 못하게 되어 있습니다. 보리사쿠님, 이해를부탁드리겠습니다.흥, 맘대로 해라. 어차피 형식적인 거니까.보리사쿠는 휙 하고 고개를 돌리더니 그대로 안으로 들어가 버렸다. 그러자카밀로스와 퓨리엘은 쓴웃음을 지었다.그래도 저 레드 드래곤이 그동안 자신과 대련해 준 퓨리엘의 체면을 세워주느라 더이상 아무 말도 하지 않는다는 것을 그들도 알 수 있었던 것이다.모르는 사이였다면 아마 폭력을 사용해 가며 끝까지 바득바득 우겼을 것이다. 아니,어쩌면 아무 말도 안 하고 곧바로 폭력을 써서 자신에게 감히 반박하는 자들을처리했을 가능성도 높았다. 그는 레드 드래곤이기 때문이다.그럼 저쪽 건물에서 당분간 지내도록 하지요. 자신의 방을 정하고 짐을 풀도록하세요.퓨리엘은 부대장 격인 펠로실에게 그들이 지낼 숙소를 가리키며 말했다.이미 그리폰을 위한 그들 전용 마구간도 지어져 있는 숙소였다.그렇게 한참 퓨리엘이 자신의 부하들을 챙기고 있을 때, 한쪽 구석에서 그 모습을보며 한숨을 쉬는 남자가 있었다.휴우, 좋겠다.잉? 뭐가 그렇게 부럽냐? 너도 있잖아? 더 좋은 놈으로.